• 최종편집 2024-05-29(수)
 
  • 2023년 5월31일 납부...‘전자신고확대’와 ‘모바일 중심’ 서비스제공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5월은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와 국세인 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이다.

 

2022년도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3531()까지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각각 신고 납부해야 한다.

 

삼척시는 개인지방소득세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의 지자체 별도 신고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전자신고 확대모바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신고는 PC와 모바일 두 가지 방법으로 신고가 가능하며, PC로 홈택스(hometax) 사이트에서 위택스(wetax) 사이트로의 연동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도 손택스앱을 설치한 후 신고해도 위택스 사이트와 연결된다.

 

또 개인지방소득세 납세편의 서비스로 가상계좌 실시간 부여, 신고·납부 안내문 모바일 발송, 지방소득세 콜센터 등 다양한 신고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 국민비서(구삐)를 활용해 개인지방소득세 미납자에게 납부세액, 납부계좌 등 개인별 맞춤형 모바일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모두채움 대상자는 ARS 전화를 이용해 지자체 방문 없이 쉽고 편리하게 신고 납부가 가능하며, 고령자 및 장애가 있는 분일 경우 신고센터내 도움창구에서 방문 신고가 가능하다.

 

윤석훈 삼척시청 세무과장은 전자신고를 이용해 5월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를 잊지 말고 신고 납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