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2023년 사업비 4천만원 투입...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사업 추진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3년 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경쟁력있는 농산물 가공상품 개발과 생산성 높은 가공공정 표준화를 위해 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 사업을 추진한다.

 

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사업은 농촌진흥청 및 그 산하기관에서 연구 개발된 성과를 적용해 가공제품을 상품화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강원도농식품연구소에서 특허 등록한 옥수수 누룽지 제조방법에 대한 가공기술을 동해시와 옥수수 생산농가에 기술 이전해 소득증진을 도모한다.

 

, 2009년 농촌체험휴향마을로 지정된 북평동 24통 봉정마을의 연잎을 활용한 차류의 가공상품 개발과 봉정연당의 마을자원과 연계한 먹거리 창출로 농촌마을 소득화에도 적극 나선다.

 

이와함께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생산되고 있는 잼류(사과잼, 토마토잼, 딸기잼) 가공상품의 생산라인 정비를 통해 생산성과 작업능률 향상을 위한 표준화 작업도 실시한다.

 

특히 개발된 상품은 10월까지 관내 농업인에게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장비를 활용한 현장 기술이전과 함께 연말까지 포장디자인을 완료해 상품화를 추진한다.

 

아울러 시는 2022년 농산물가공 상품으로 개발한 감자스프, 사과젤리, 토마토워터젤리 등에 대해 원료 생산 시기에 맞춰 5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정미경 동해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산물가공을 통한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옥수수 누룽지가공’ 농가소득 창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