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2023년 3월24일 한궁연습장 개관 등‘노인 여가복지인프라’ 확대

속초시 새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3324() 국내 최초로 한궁연습장을 건립해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속초시의 노인인구는 17,721명으로 전체인구의 21.4%를 차지하며 초고령사회의 구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한궁연습장 개관 등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만들기 위한 다양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사회 노인복지 기틀을 잡아가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에 개관한 한궁연습장은 속초시 온천로 169에 위치한 지상 1(연면적 166.77) 건물로 총 사업비 455백만원(시비)을 투입해 20223월 착공, 7월 준공했으며 20231월부터 ()대한노인회 속초시지회(회장 김종명)에 위탁계약을 맺어 개관식 이후 운영한다.

 

속초시는 한궁연습장 신축으로 생활체육인 한궁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이 마련됨으로써, 여가활동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노년층의 건강개선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밖에도 속초시는 올해 총 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 어르신들의 경로당 시설 개보수, 경로당 프로그램 지원 사업 등 지역사회 노인들의 여가생활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 노인 여가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꾸준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한 속초를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매진한다.

 

우선 노인 여가 복지시설의 다양화를 위해 95개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에 건강체조, 요가, 노래교실 등 다양한 노인여가복지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프로그램의 질적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관리자 지원사업경로당 좌식문화의 불편 해소를 위한 입식가구 지원사업경로당 운영을 위한 필수용품을 지원하는 운영비품 지원사업시설물 노후화 및 이용불편 환경개선을 위한 개보수 및 소규모 유지수선 사업등 어르신들의 요구에 충족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에 개관하는 속초시 한궁연습장에서 활력 넘치는 여가생활을 보내길 기대한다.”, “속초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과 여가복지시설 지원 등에 만전을 기하고, 노인인구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매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