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2023년 3월23일 병역명문가 예우 위한 조례 개정 협조 요청

꾸미기_사본 -230323 강원지방병무청 보도자료 송부(김동욱 강원지방병무청장, 화천군의회 방문).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2023323일 화천군의회(의장 노이업)를 방문해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산하 기관 조례반영 확대를 논의했다.

 

김동욱 청장은 노이업 의장을 만나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화천군 산하시설 조례에 병역명문가 예우 내용을 확대 반영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병역명문가는 3(1대부터 3대 및 직계비속 남성)가 모두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으로 2004년부터 선정 및 예우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강원영서지역은 총 654가문 3,199명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게 병역명문가증, 증서 및 패를 수여하고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민간 등에서 제공하는 각종 예우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강원도 및 강원영서지역 11개 지방자치단체에서 병역명문가 예우 조례를 제정했으며, 이중 9개 지자체는 산하시설 조례 반영을 통해 병역명문가에 대한 시설이용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동욱 강원지방병무청장은 관내 지자체 및 유관기관의 소통과 협력으로 병역명문가 지원 조례 제정을 확대하는 등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동욱 강원지방병무청장, 화천군의회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