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2023년 3월20일(월)~27일 안건심사 및 현장방문 등 진행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의장 김기영)2023320() 오전 10, 307회 강릉시의회(임시회)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7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임시회를 개회한다.

 

시의회는 제1차 본회의에서 307회 강릉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

 

이어 신보금 의원이 대표발의한 자동차 급발진 사고 제도개선 촉구 건의안을 의결했으며 김현수 의원의 옥천오거리 및 강릉역육거리 원형육교 건설과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공간 확보 및 정책 발굴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10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신보금 의원은, “지난해 12월 강릉시에서 급발진으로 의심되는 교통사고로 인한 안타까운 사건과 관련, 급발진 의심사고 발생 시 차량의 결함이 있음을 소비자가 입증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현행 제조물 책임법상의 입증책임을 제조사에게 부여해야 한다, “정부는 급발진 의심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대책 및 제도 등을 마련해야 하며,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는 인력, 예산 및 조직 등을 확보해야 한다고 건의문을 발표했다.

 

김현수 의원은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ITS 세계총회 개최를 계기로 강릉시가 최첨단 지능형 교통체계를 갖춘 교통 복지도시로 거듭나게 된 만큼 시민과 관광객이 편하고 안전한 교통 행복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깊이 고민해 봐야 할 것이라며 “KTX 이용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월화거리의 보행자 안전을 위해 옥천오거리 및 강릉역 육거리 원형육교건설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만성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공간 확보 방안을 마련해야 하며, 빈집 철거 부지를 공영주차장으로 활용하거나 보행자의 편의를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노상주차장을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제안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 의회운영위원회에서 강릉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에 대한 동의의 건을 의결하고 산업위원회 공무국외연수 결과보고를 받았으며, 오후 2시 열린 전체의원간담회에서 2035년 강릉 공원녹지기본계획() 보고, 2023강릉세계합창대회 추진상황 보고 및 강릉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보고를 받았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 321일부터 23일까지 상임위에서 안건 심사 및 현장방문과 323일부터 24일까지 의원연구회 착수보고회를 진행하며, 32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