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2023년 3월15일 남면행정복지센터...주민역량강화교육 결과공유 등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3315일 남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남마을휴게소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신남 마을휴게소 조성사업2022년 행정안전부 특수상황 지역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신남리 마을을 하나의 휴게소처럼 휴식, 먹거리, 볼거리가 있는 휴게공간으로 조성한다.

 

이날 보고회에서 특수상황 지역개발사업(특성화사업) 1단계의 핵심인 주민역량 강화교육 결과와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수립한 마을 발전계획을 보고했다.

 

또 신남마을휴게소 사업의 추진 동력을 위한 추진위원회 회장을 선출했다.

 

이와함께 202211월부터 추진한 주민역량 강화교육에 68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국도변 활성화를 위한 마을 발전계획 수립에 의견을 모았다.

 

특히 수립된 마을 발전계획 휴식공간 조성을 위한 마을 시가지 경관개선, 특색있는 휴게소 간식 레시피 개발 및 이색적인 화장실 조성, 4개리 마을 협업을 위한 주민역량강화 교육 등을 포함한다.

 

아울러 인제군은 올해 4, 수립된 마을발전계획을 바탕으로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특성화사업) 2단계 사업을 신청한다.

 

이날 선출된 신남마을휴게소 추진위원회 원완일 회장은 이번 사업으로 다시 활기를 되찾는 신남리가 되길 바란다신남마을휴게소가 국도변 활성화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신남마을휴게소’조성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