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2023년 3월16일~3월27일 고성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

고성군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2023년 문화인력 양성과정인 콩닥콩닥 탐사단 3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을 관찰하고 지역의 문화예술자원을 탐사하는 프로그램이며, 2021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양성된 참여자가 지역 문화활동가가 되어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됐다.

 

모집은 316일부터 327일까지이며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체과정은 3월부터 9월까지 총 30강으로 주요내용은 전문가 강의와 자원조사, 결과물 제작을 위한 워크숍으로 나눈다.

 

전문가 강의는 지역문화와 문화예술자원 조사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결과물 제작은 워크숍 과정으로 생산된 내용을 고성산책이라는 제목으로 묶을 예정이다.

 

특히 이 책자가 완성되면 이주민에게 고성살이에 도움을 주는 가이드북 역할을 하고 지역성이 반영된 문화콘텐츠의 기본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범근 고성문화재단 문화사업팀 담당자는 주민의 시각으로 고성문화를 탐색하는 능력은 지역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지난 2년의 활동으로 알게 됐다지역에서 새로운 관계를 맺거나 지역을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문화재단, 콩닥콩닥 탐사단 3기’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