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상반기 해오름스포츠센터-청소년체육문화센터-파크골프장 개장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3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시를 찾는 체육인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체육시설을 대폭 확충하는 등 탄탄한 체육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따라, 108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2,723규모로 조성하고 있는 해오름스포츠센터를 4월에 먼저 문을 연다.

 

특히 1층에 수영장, 2층에 생활체육 문화공간과 소규모 체육관 등의 시설을 구축해 남부지역의 스포츠 중심지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어, 총 사업비 110억여원을 투입해 지상 3층 규모(연면적3,899)로 조성중인 청소년체육문화센터는 5월에 개관한다.

 

또 지하 1층에 가상체험실과 다목적강당, 음악연습실, 댄스연습실을 2층에 체육관과 영상제작실, 컴퓨터실, 강의실을 갖추고 지상 3층에 세미나 및 동아리실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해 건전한 청소년 체육문화 창출에 앞장서는 지렛대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이와함께 총 12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삼화동에 조성중인 27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또한 5월중 개장해 최근 급속히 늘어나는 파크골프 동호인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다.

 

또 주변 무릉계곡과 연계한 관광자원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수년간 테니스 동호인의 염원이었던 테니스장 신설계획이 최근 구체화해 부지 확보 등 본격적인 사전 절차가 진행중에 있으며, 웰빙레포츠타운은 조성계획 변경 용역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현실에 맞는 공간 재배치로 시민 친화적 체육시설로의 변모를 꾀한다.

 

아울러 시는 이처럼 탄탄하게 갖춰질 지역의 체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100세 시대 시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심규언 시장은 체육 인프라확충과 활성화로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해 시민의 삶이 윤택한 품격있는 건강 행복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3년 탄탄한 체육인프라 구축 심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