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2023년 5개 분야 12개 사업 46억6백만원 투입, 활성화기대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3466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시장경영 및 안전관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에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총 466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5개 분야 12개 사업인 시설현대화사업, 경영활성화 사업, 안전관리사업, 환경개선 및 노후시설 정비사업 등을 추진한다.

 

시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강원도의 공모사업에 3개 사업이 선정돼 3871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시설현대화 사업에 3793백만원을 투입해 동쪽바다중앙시장 아케이드 2구간 정비사업을 연내 마무리한다.

 

또 경영활성화 사업에 78백만원을 투입해 전통시장에 배송 매니저를 배치하고 마케팅 행사를 지원한다.

 

특히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을 위해 375백만원을 투입, 단독건물형 전통시장은 화재보험 가입비를 지원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화재공제에 가입한 점포에 대해 공제료를 지원한다.

 

전통시장 지킴이 지원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경영과 안전관리에 필요한 인력을 지원함으로써 전통시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아울러 북평민속5일장 어물전 250m 구간에 천연미생물 발효액을 활용한 악취저감사업을 실시해 악취 및 해충을 제거에 나선다.

 

그동안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현대화 사업에 중점 투자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

 

아울러 올해는 전통시장 상인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시장을 활성화하도록 특색있는 사업, 행사, 버스킹 공연, 깜짝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자체 개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강성국 동해시청 경제관광국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시장 환경조성으로 상인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하고, 시장별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이벤트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2년에 동해남부재래시장 노후전선 정비사업, 묵호시장 아케이드 정비 등의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해 상인과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전통시장 활성화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