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2024년 3월10일~3월24일 시청 사회복지과 방문-우편-이메일 접수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양성평등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여성친화 정책제안과 모니터링 활동에 참여할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것으로서 사회적 약자인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 등을 배려하는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말한다.

 

시민참여단은 무보수 자원봉사직으로 관내 시설과 제도에 대한 불편하고 불합리한 사항을 모니터링해 개선의견을 제시하고,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지원,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여성친화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여성친화정책에 관심있는 10대부터 60대까지의 삼척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310일부터 324일까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에 게재된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삼척시청 사회복지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irisbgh@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참여단은 자체 심사기준에 의거 심사를 거쳐 50명 내외로 최종 선발하며, 선발자는 오는 331()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김현미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장은 여성친화정책 추진에 있어 시민참여단의 역할은 중요하다.”평소 여성친화, 양성평등 정책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