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2023년 3월6일~3월17일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탄소중립 생활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신청자를 모집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주행거리 감축량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 국민 참여형 온실가스 감축 제도다.

 

신청대상은 관내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 차량으로 최대 124대로 한다.

 

, 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량과 같은 친환경 차량 및 서울시 등록 차량은 제외한다.

 

참여희망자는 오는 36일부터 317일까지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car.cpoint.or.kr)’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로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만약 해당 기간에 마감되지 않을 시 오는 327일부터 47일까지 2차 모집기간을 갖는다.

 

참여자들은 신청 당시 주행거리와 최종 주행거리를 촬영 후 제출해 참여 기간동안 주행거리를 감축했음을 인증하면 되며, 주행거리를 감축한 참여자에게는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환경과(033-570-3838)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국 삼척시청 환경과장은 탄소중립을 민간 수송 분야로 확대해 온실가스 감축 기반을 마련하겠다.”탄소중립에 기여하고 경제적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신청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