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2023년 2월21일~24일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운영 위해 점검 방문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과 인제군의회가 2023221일부터 24일까지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운영 위해 MOU를 체결한 필리핀 지자체 방문일정을 마쳤다고 밝혔다.

 

인제군은 지난 202212월 필리핀의 바탕가스 주와 산루이스 시 등 두 지역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들 지자체는 2023년 한해 총 359명의 계절근로자를 인제군에 파견할 예정으로 근로자들은 3월부터 6월까지 농가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입국한다.

 

배상요 인제군 부군수 이하 실무진과 인제군의회 이춘만 의장, 이수현 의원, 황현희 의원 등으로 꾸려진 이번 방문단은 바탕가스 주와 산루이스 시를 방문해 실제 업무협약 이행 상황을 꼼꼼히 확인했다.

 

방문단은 각 지자체로부터 인력선발을 위한 모집, 선발, 교육과정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계절근로자 이탈 등 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심도 있는 회의도 진행했다.

 

또 한국 농법 등 계절근로자 사전교육 이행 여부 확인을 위한 현지 농가 방문, 3~4월 파견이 확정된 근로자와의 사전 미팅 등 모든 일정을 소화하고 귀국한 방문단은 올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미연 인제군농업기센터 농정과 농업인력TF담당은 이번 방문이 상호 신뢰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앞으로 계절근로자 업무가 정착,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과 인제군의회, 필리핀 지자체 현지 실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