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2023년 3월2일 문화예술교류 및 강원도 문학활성화 상호 협력 다짐

꾸미기_업무협약식_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202332() 문화예술교류 및 강원도 문학활성화 등을 위해 일본 ()K-BOOK진흥회(대표이사 나카자와 케이)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K-BOOK 진흥회는 2011년 설립 이후 한국의 도서를 일본 출판계에서 홍보하고 번역 출판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가장 적극적으로 정보를 전파하며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단체이다.

 

특히 일본내 주요 활동으로 K-BOOK 페스티벌, 일본어 번역 공모전, K 문학서평대회, 번역페스티벌, K-BOOK 가이드 북 제작, 한일 출판인 교류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한국문화를 알리는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에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은 한류를 이끌어 온 K-, K-영화, K-드라마 이후 K-문학이 포스트 한류를 주도할 것이란 인식에 상호 동의하며 올해 강원도에서 진행하는 ‘K-BOOK 아트 투어지원을 시작으로 문화행사 교류지원, 한국문학 홍보, 강원도 작가 문학행사 지원 등으로 한국 문학의 다양성 홍보 및 문학한류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한다.

 

김별아 강원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문화가 활발히 교류돼 양국간 문화 간극을 줄여 문화를 통해 상호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문화재단-일본 (사)K-BOOK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