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21개 단체, 9천3백만원 상당 사업심사...투명-공정 사업선정 진행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3222() 오후 2시 동해시청 본관 3층 통상상담실에서 ‘2023 행복한 동해만들기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동해만들기 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마을 주도형 공동체, 이웃과 더불어 살고 서로의 배려가 묻어나는 행복 공동체 형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6년 동해시 행복한 동해만들기 지원조례 제정 이후, 매년 사업선정을 위한 공모 절차를 진행해 해당 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공동체를 선정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한마음되기 7개 사업, 지역가꾸기 2개 사업, 시민 소양쌓기 3개 사업, 공동체문화 조성을 위한 동 단위 행사에 9개 사업 등 총 21개 사업에 약 93백만원의 신청액이 접수됐다.

 

이어 심의를 통해 총 예산액 5천만원 한도내에서 확정된 사업에 대해 사업당 최고 5백만원이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 실효성 있는 정책지원으로 거듭나고자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구분해 심사 기준을 강화했으며 실무부서의 정량평가 결과와 위원들의 정성평가 결과를 합산해 우선순 위에 따라 사업을 선정할 방침이다.

 

김재희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공동체 사업들이 다수 선정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작지만 정주 여건이 우수한 행복도시 동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행복한 동해만들기 21개 사업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