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2023년 3월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접수 최대 8백만원 지원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3년 농어촌민박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노후화된 농어촌민박의 시설환경개선을 통해 농어촌을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농어촌민박 이용률 제고로 농어촌민박사업자들의 농외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따라 시는 도비 및 자부담을 포함한 4천만원의 사업비로, 농어촌민박 4개소에 개소 당 1천만원(자부담 200만원 포함)까지 시설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농어촌민박 신고필증을 교부받고 사업자등록 후 공고일 현재 해당 민박에서 1년이상 거주하며 민박을 운영중인 사업자이며, 지원내용은 도배, 방수, 창호, 장판교체, 화장실 리모델링 등 내외부 공간과 민박간판, 실외조경 등 민박영업에 필요한 사항이다

 

신청접수는 3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며, 신청서는 동해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팀(033-530-24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어촌민박 시설환경개선사업은 소소하게 정비해야 할 부분인 많은 민박사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더욱 쾌적하고 찾아오고 싶은 동해시 만들기에 일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농어촌민박업소 시설개선비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