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강릉문화원, 2023년 2월28일까지 신청서작성 메일 접수

강릉문화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 강릉문화원이 2023228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의 인문적 가치확산 은퇴세대 멘토링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에 참여할 멘토와 멘티기관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은 인문적 소양을 갖춘 멘토가 멘티를 찾아가 삶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문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멘토봉사단은 만 50세 이상의 인문적 소양을 갖춘 중장년 20명 내외로 추가 모집한다.

 

멘토는 다른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며 이해하고 공감한다는 취지를 전제로 자신의 인생과 경험, 재능, 지혜를 자유롭게 멘토링으로 구성하면 된다.

 

멘티기관은 그룹당 5~10명 내외의 인원으로 사업 기간내 멘토링 운영이 가능한 기관을 모집한다.

 

또 세대간 소통을 통해 인문가치를 나누고 싶은 지역아동센터, 중학교, 청소년복지센터, 대학교, 군부대, 협동조합 등이 모집 대상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gnlife3229@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돈설 강릉문화원장은 “2022년도에 이 사업을 통해 은퇴 세대의 멘토와 폭넓은 세대의 멘티들과 함께 서로 다른 세대가 소통하고 배우며 성장하는 강원도를 만들 수 있었다.”“2023년도에도 도내 곳곳의 인생 선배인 멘토들과 멘티기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지원을 통해 세대 간의 만남이 연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참여멘토-멘티기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