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2023년 1월31일(화) 전략사업과 등 4개과 시정주요 업무계획 보고

삼척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 삼척시의회(의장 정정순)2023131() 242회 삼척시의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해 전략사업과, 경제과, 관광정책과, 관광개발과 등 4개과에 대한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김재구 의원은 2023년도 시정주요업무계획보고에서 드론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드론활성화 용역 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농업용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등 타부서에서 추진 중인 드론 관련 사업에 대해 관리시스템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노곡분교 활용 리조트 조성사업 추진 시 객실 구조, 비품 배치 등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숙박시설에 전문화된 용역사를 선정할 것과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범위 확대와 융자한도 상향을 요구했다.

 

정연철 의원은 성내지구 도시재생 사업 종료 후 공동체 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마을재생과 주민자치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성공한 전문가가 함께하는 포럼 등을 개최할 것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폐교를 활용한 사업추진 시 노후건물은 소비자의 니즈 반영이 어렵고 법령에 맞는 건축기준을 준수하는 데 예산이 과다하게 수반되므로 숙소 시설은 신축하고 노후건물은 문화예술 전시관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해다.

 

이광우 의원은 삼척사랑카드의 월별 한도액을 2배로 상향 시 약 5,000억원의 경제효과를 유발하는 만큼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추진되도록 적극 검토할 것을 피력했다.

 

양희전 의원은 고유가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지원 확대검토와 도시재생사업과 같은 대규모 사업추진 시 토지, 건물의 매입 무산에 따른 매몰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초기 단계에서 여러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권정복 의원은 삼척고와 삼척의료원 이전 계획에 따른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종합 대책을 마련하고, 거시적인 관점에서 삼척의 미래를 책임질 전략사업에 대해 구상할 것과 공공분야 일자리 사업의 임금 산정 시 물가상승분을 반영해 근로자들의 노동여건을 개선할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