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월31일(화) 전략사업과 등 4개과 시정주요 업무계획 보고
【강원타임즈】김장회 = 삼척시의회(의장 정정순)는 2023년 1월31일(화) 제242회 삼척시의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해 전략사업과, 경제과, 관광정책과, 관광개발과 등 4개과에 대한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김재구 의원은 2023년도 시정주요업무계획보고에서 드론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드론활성화 용역 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농업용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등 타부서에서 추진 중인 드론 관련 사업에 대해 관리시스템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노곡분교 활용 리조트 조성사업 추진 시 객실 구조, 비품 배치 등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숙박시설에 전문화된 용역사를 선정할 것과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범위 확대와 융자한도 상향을 요구했다.
▲정연철 의원은 성내지구 도시재생 사업 종료 후 공동체 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마을재생과 주민자치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성공한 전문가가 함께하는 포럼 등을 개최할 것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폐교를 활용한 사업추진 시 노후건물은 소비자의 니즈 반영이 어렵고 법령에 맞는 건축기준을 준수하는 데 예산이 과다하게 수반되므로 숙소 시설은 신축하고 노후건물은 문화예술 전시관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해다.
▲이광우 의원은 삼척사랑카드의 월별 한도액을 2배로 상향 시 약 5,000억원의 경제효과를 유발하는 만큼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추진되도록 적극 검토할 것을 피력했다.
▲양희전 의원은 고유가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지원 확대검토와 도시재생사업과 같은 대규모 사업추진 시 토지, 건물의 매입 무산에 따른 매몰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초기 단계에서 여러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권정복 의원은 삼척고와 삼척의료원 이전 계획에 따른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종합 대책을 마련하고, 거시적인 관점에서 삼척의 미래를 책임질 전략사업에 대해 구상할 것과 공공분야 일자리 사업의 임금 산정 시 물가상승분을 반영해 근로자들의 노동여건을 개선할 것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