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2023년 8개 읍면 대상 프로그램별 수강생 모집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 평창군이 2023년도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1일 밝혔다.

 

평생교육사업은 평생학습 필요에 따른 사회변화 대응 및 지속적인 학습체계 구축, 교육의 중요성과 자아실현 욕구 증대에 따른 이유로 평생교육법 및 평창군 평생교육진흥조례에 근거해 추진한다.

 

평생학습센터 운영은 평생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방의 교육기회 접근 한계를 극복하고자 8개 읍면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별로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

 

올해는 자격증 취득, 문화·예술, 생활·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 수요가 파악돼 64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프로그램별로 주 12~3시간 동안 각 읍면별 협의된 교육장소에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2월부터 시작하며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책놀이 유아교실’, ‘숲 미술 유치원등을 비롯 나무와 힐링하는 목공예’,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자격증등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다.

 

지역별 자세한 프로그램 목록은 평창군평생학습관홈페이지 강좌신청>강좌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정은 평창군청 인재육성과장은 폭넓은 인문적 교양을 습득해 주민 문화의식이 정립될 수 있도록 주민 개개인의 능력개발을 지원, 궁극적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