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2023년 1월30일(월) 기획조정실 등 시정주요 업무계획 보고

꾸미기_사본 -SCCL472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의회(의장 정정순)2023130() 242회 삼척시의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기획조정실, 문화홍보실, 폐광지역사업단, 에너지과 등 4개 실과에 대한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김재구 위원은 2023년도 시정주요업무계획보고에서 인구증가보다 인구 유지에 초점을 맞춰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특히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폐광지역 인구유출 방지에 적극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위원은 공무원 대상 청렴도 교육, 청렴 서약 등 강도 높은 자구책을 마련해 공공기관에 대한 시민 신뢰도를 높이기 바라고 근덕농공단지 내 기업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외부기업 유치 및 투자촉진을 활성화할 것을 요구했다.

 

정연철 위원은 인구정책 추진 시 요양병원, 치매전문병원 등 실버산업 관련 시설유치를 통해 노령인구 유입 방안을 적극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김희창 위원은 민간 대형건설공사 이후 노동인력 이탈에 따른 지역경기 침체 및 인구공동화에 대비해 대책을 마련할 것과 주기적으로 규제개혁 회의를 실시해 강원도특별자치도 특례 사항에 반영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양희전 위원은 강원도와 경상도 지역의 인적·물적 교류활성화가 가시화되도록 남북10축 고속도로 미 개통구간인 삼척~영덕 노선을 조속히 추진해 열악한 도로망 확충에 총력을 당부했다.

 

이광우 위원은 인구정책 추진에 있어 주택정책, 청년정책, 일자리사업, 택지 조성 등 다양한 분야를 복합적으로 검토해 대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간 정기 보고회를 상설화할 것을 요청했다.

 

 

권정복 위원은 강원특별자치도 관련 확정된 181개의 특례 외에도 폐광지역 활성화와 자생력 확보를 위해 추가 특례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을 피력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