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참여희망 사업체 및 인턴희망 구직자 이메일·우편·방문 신청가능

강원일자리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2023년 장애인의 취업확대와 사업체 구인난 해소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경증장애인 인턴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50인 이상 사업체와 경증장애인(18~49)을 모집 중이다.

 

장애인 인턴지원 사업은 경증장애인 인턴을 고용하는 사업체에 인턴지원금 및 정규직 전환지원금을 인턴 1인당 최대 435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취업을 희망하는 경증장애인 구직자의 인턴 참여 및 정규직 전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강원도내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규모의 사업체가 참여할 수 있고 경증장애인 채용 시 인턴지원금 최대 240만원(80만원씩 3개월간)정규직전환지원금 최대 195만원(65만원씩 3개월간)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대상 인턴은 만 18~49세의 경증장애인으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유형중 경증에 해당돼야 하며, 장애유형 및 직무역량 등을 고려해 사업체에 배치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 및 인턴희망 구직자는 이메일·우편·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일자리재단 누리집 사업공고 및 담당부서(033-256-9225)를 통해 확인 및 안내받을 수 있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도울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일자리이며, 도내 사업체도 장애인 채용의 필요성에 공감한다, “해당 사업을 통해 근로자와 사업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경증장애인 인턴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