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속초문화관광재단 2월6일(월)~10일(금) 접수...1월31일(화) 설명회개최

속초문화관광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이 2023년 지역문화활동 활성화와 문화예술진흥을 위해 지역에서 지속적인 문화예술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023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은 전문예술인/단체를 지원하는 문화예술단체지원사업, 문화예술인(신진, 중견)지원사업과 시민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생활예술지원사업, 문화예술 향유기회가 적은 지역(기관)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까지 총 4개 사업으로 구분한다.

 

특히 올해 문화예술인지원사업은 신진예술인과 중견예술인으로 구분해  지원하고 중견예술인에 대한 지원 자격 기간도 3년에서 5년으로 완화했다.

 

또 생활예술지원사업은 지역적 수요를 감안해 별도의 재단 출연금 예산을 추가 확보, 지원가능 단체수를 15개 단체에서 22개 단체로 확대했다.

 

지원사업 접수기간은 2월6일(월)부터 10일(금)까지이며,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고란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 공고 내용 확인 후,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속초문화관광재단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함께 1월31일(화) 오후 2시와 저녁 7시(총 2회/내용 동일) 속초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지원사업과 관련한 문화예술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다 자세한 사업설명을 위해 ‘2023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지원사업의 방향과 내용을 설명하고, 지원사업과 관련한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아울러 지원사업 설명회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네이버폼으로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관광재단 문화사업팀(☎ 033-636-06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활예술단체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 문화예술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여 지원 방법 및 지원 방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