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3-27(월)
 
  • 2023년 1월26일 강원도의회-경기도의회 공동제안 건의안 의결

꾸미기_사본 -2023-01-26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1차 임시회(울산머큐어앰버서더)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의회(의장 권혁열)2023126일 울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차 임시회에서 강원도의회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으로 제안한 세종~포천고속도로 철원연장 조기착공 촉구 건의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건의안은 접경지역을 수도권과 직접 연결해 강원 영서북부 및 경기 북부지역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낙후된 접경지역의 경제 산업 관광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강원도의회 권혁열 의장의 강력한 건의 및 타당성 피력을 통해 최종 의결됐다.

 

특히 세종~포천고속도로 철원 연장사업은 철원지역의 숙원사업으로 접경지역의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중요한 사업이다.

 

권혁열 의장은 세종~포천고속도로 철원 연장 조기착공이 지역주민의 오랜 염원실현은 물론 국토균형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조기착공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임시회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철원 연장 조기착공 촉구 건의안을 비롯한 10개 건의안이 상정 의결했으며 의결된 건의안은 국회 및 해당 정부 부처에 공식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원도의회는 오는 10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와 연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를 강원도에서 개최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포천고속도로 철원연장 조기착공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