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파트너십상-평생교육사 인물상 3개 분야 모두 수상

꾸미기_꾸미기_사본 -2.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전분야 선정 쾌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한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에서 3개 분야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20231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국의 우수한 평생학습도시 정책을 발굴하고 민관 협업단체와의 시너지효과로 평생학습도시 현장의 사기를 높이고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회장 박승원-광명시장)에서 기획했다.

 

특히 202212월 열린 시상식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전국 189개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모든 평생학습도시 정책은 특별하다를 주제로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파트너십상’, ‘평생교육사 인물상3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또 이날 동해시는 동트는 동해대학(비학위 시민대학)’이 지역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리더 양성과정으로 사회문제 해결형으로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이와함께 지난 한해 책 읽는 도시 문화정착과 시민들의 독서문화향상을 위해 협업을 추진한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가 파트너십상으로 평생교육사 인물상에 참신한 기획과 추진력으로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전파와 성장발전에 기여한 김연수 평생교육사가 각각 선정됐다.

 

이에따라, 동해시는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파트너십상’, ‘평생교육사 인물상3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하는 성과를 올려 앞으로 평생학습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우수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높여 더 누리고 다 행복한 생활밀착형 평생학습도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전 분야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