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월 6일부터 18일까지 참여어르신 총 465명 대상 실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은 2023년 1월6일부터 18일까지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자리 참여를 위해 참여자 총 465명을 대상으로 활동(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사회활동지원사업의 목적과 사업안내 및 안전예방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일자리 활동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노인 일자리사업은 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드리며 고독과 우울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환경지킴이, 공공시설주차개선, 복지시설봉사활동, 취약계층식사지원, 공공시설봉사활동, 노노케어 6개 사업단으로 총 473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심재은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공익형사업의 성격을 잘 이해해 각 사업단별 활동지에서 사회 이익에 도움을 주며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건강하고 활기찬 일자리활동을 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환경지킴이 박종율 어르신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을 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고 안전예방을 잘해서 노인들이 경제적으로 도움도 받고 건강하게 일자리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