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2023년 1월27일(금)~31일(화) 태백산국립공원 및 황지연못 등 일원

꾸미기_태백산눈축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30회 태백산 눈 축제가 2023127()부터 131()까지 5일간 태백산국립공원 및 황지연못, 문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눈 축제는 이상한 동화나라 태백마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마련된다.

 

특히 2023127일 태백문화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눈 축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초대형 눈 조각이 태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전시된다.

 

이 외에도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이글루카페, 눈 미끄럼틀 및 얼음 썰매 등 눈을 소재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볼거리와 신나는 체험을 제공한다.

 

또 황지연못 일원에서 야간 문화공연과 별빛페스티벌이 진행되며, 캐릭터 유등 및 화려한 경관조명을 통해 태백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태백의 밤을 선사한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033-553-6900)으로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진 태백시문화재단 축제운영팀 주임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설 연휴로 제설 기간 확보를 위해 개최 시기를 늦췄으며 축제 장기화에 따른 눈 조각 훼손 및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고려해 축제 기간을 조정했지만 축제장을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눈 조각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0회 태백산 눈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