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년 시간적-공간적 제약에서 오는 학습 참여 저해요인을 줄이고 학습 취약 주민에게 학습 기회를 우선적으로 부여하는 맞춤형 방문 학습서비스, ‘행복 도시락(都市樂)’ 강좌를 운영한다.


행복도시락 강좌는 학습취약 주민에게 배우고 싶은 강좌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도시락처럼 배달하는 학습자 중심의 신개념 학습 서비스로 올해에는 상하반기 10개반씩을 운영한다.


상반기강좌는 21()부터 20()까지 최소 10명 이상의 시민으로 구성된 학습모임의 대표자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개설된 강좌를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가능한 강좌는 건강, 외국어 회화, 요리, 공예 등이며, 학습 소외계층(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족, 아동)과 소외지역(묵호, 북평, 망상, 삼화)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행복도시락 강좌운영 및 신청 등 궁금한 사항은 동해시평생교육센터(033-530-247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강성운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행복도시락 강좌를 통해 평생학습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배우는 즐거움을 공유함으로써 지역간 계층간 양극화를 해소하고 평생학습 지역공동체 조성에 힘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19년 상반기 행복도시락강좌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