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 2022년 12월10일~11일 묵호항 수변공원 일원 감성힐링로드 축제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 묵호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정욱)202212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묵호항 수변공원 일원에서 4회 묵호등대 논골담길 축제를 개최한다.

 

 그동안 묵호등대 일원에서 행사를 개최했으나, 주차장 문제 등 장소가 협소해 2022년은 묵호항 수변공원 일원으로 장소를 변경했다.

 

이번 축제는 지역가수 공연과, 각설이 품바공연, 신기한 마술공연, 어르신 노래자랑과 시민 즉석 노래자랑 풍물시장 등 시민이 축제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흥겨운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 체험부스에서 팬시우드, 칼라폼액자만들기 체험, 아기자기한 액세서리를 손수 만들어 보는 소품제작 체험, 키링-손거울 색칠하기, 핸드메이드 유아용품 패브릭, 캐릭터뱃지&스티커&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프리마켓(15)을 운영해 직접 만들고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묵호등대, 논골담길 등 묵호동 관광지를 이곳저곳 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랠리를 통해 경품이 지급하는 이벤트를 비롯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무료증정 등 가족단위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먹거리장터에서 무료 먹태시식과 풍물시장의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축제를 찾는 이들의 출출함을 달래줄 간편 먹 거리도 판매한다.

 

아울러 이번 축제가 수변공원의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풍경과 음악-각종 공연과 체험이 어우러지는 감성 힐링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황정욱 묵호동축제추진위원장은 음악과 감성이 있는 묵호등대 논골담길 축제에서 묵호의 이야기가 담긴 벽화를 보면서 그 시절 추억을 되새겨 보고,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감성 힐링로드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묵호동은 푸른바다가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최근 조성된 관광지 도째비골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와 묵호등대, 바람의언덕 등은 관광객에게 이색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연간 방문 인원은 약 50만명에 달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묵호등대 논골담길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