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 2022년 12월8일 각계각층 다양한 전문위원 의견수렴 정책반영

꾸미기_사본 -[관련사진] 2022년 제1회 국유림경영관리 자문위원회 개최_22.12.8 (1)_0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2022128() 오전 10시 지방청 대회의실에서 1회 국유림경영관리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국유림경영관리 자문위원회는 학계, 산림행정-경영 및 환경단체 등 각계 전문가 9명이 참석해 동부지방산림청에서 추진하는 산림정책에 대해 자문했다.

 

특히 이날 보고안건으로 친환경 목재수확(벌채) 제도개선 방안추진 천년주목나무숲길 공동산림사업 유휴토지조림 탄소중림 숲 조성사업 대관령 국가숲길 조성사업 등 4가지이며, 다양한 시각의 심도있는 자문과 토론을 진행했다.

 

또 이날 보고된 안건에 대한 의원들의 자문내용을 최대한 반영해 동부지방산림청의 산림정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최수천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앞으로도 산림정책을 수립 집행함에 있어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 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창구로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주식 산림경영과장은 동부지방산림청 국유림경영관리 자문위원회는 국유림의 경영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06년 발족해 총 46회에 걸쳐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동부지방산림청 업무추진에 반영하는 등 산림행정 업무처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부산림청, 제1회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