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4(토)
 
  • 강설시 신속 대응체계 구축 위해 사전대비 훈련

속초시_새_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21130() 겨울철 기습적 강설 상황을 가정해 제설상황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제설대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제설대책 모의훈련은 속초경찰서, 속초소방서 등 유관기관도 참여해 토의훈련과 현장훈련을 병행해 단계별(준비단계비상1단계비상2단계해제작업종료)로 상황에 따른 훈련을 전개했다.

 

특히 속초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진행된 토론훈련은 기상상황에 따른 상황판단회의, 부서별 역할, 사전홍보,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복구훈련으로 현장에서의 연출이 어려운 부분을 다뤘다.

 

또 현장훈련은 일부노선(시청~청학사거리)을 선정해 제설제 살포장비 시연 및 불법 주정차 단속시연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진행했다.

 

이에앞서 속초시는 이미 건설협회와 임차 협약 및 시 소유 제설차량 1대에만 설치했던 살포기를 민간 제설차량 7대에 추가 설치도 완료했다.

 

이와함께 염화칼슘 보유량을 100톤에서 430톤 증가한 530톤으로, 민간 제설덤프는 기존의 14대에서 4대를 더 추가한 18대를 확보해 관내 11개 노선에 전진 배치할 계획으로 2021년보다 장비와 제설제를 보강 확보해 선제적 대응과 대처로 동절기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제설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속한 기상상황 전파 및 대응과 불법 주정차 금지 등과 같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이다.”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미흡한 부분은 즉시 보완하고, 장비 및 제설제의 재 점검, 대설대비 사전 홍보강화 등으로 시민의 안전과 교통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제설대책 모의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