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2022년 11월30일 안전총괄-평화지역발전-주민생활지원과 대상 실시

꾸미기_사본 -행정사무감사 3일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철원군의회(의장 박기준)1128일부터 126일까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1130일 행정사무감사 3일차로 안전총괄과, 평화지역발전과, 주민생활지원과에 대한 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 주요 내용으로 강세용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신철원 감성터미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과 특히 장애인 휠체어 이동시 동선이 어렵게 돼 있음을 지적하고 다시 한번 시설물 이용의 안전과 편리한 이용을 위한 개선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한종문 의원은 각종 정비사업 및 재해복구사업과 관련, 사업추진 시 주민설명회 등을 적어도 2회 이상 실시할 것을 주문하면서, 사업과 관련이 있는 주민들에게 우편물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설명을 실시해서라도 보다 더 주민의 의견을 사업 설계단계부터 반영될 수 있도록 요구했다.

 

이미경 의원은 소하천 정비사업의 하도급 현황에 대한 감사에서 하도급 계약시 하도급 심사위원회를 반드시 이행해 부실공사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장 용 의원은 무단방치 차량처리와 관련한 감사에서 대부분의 방치차량의 경우 장기간 방치된 경우가 많아 자동차세 등의 세금 체납여부의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방치차량 처리시 반드시 세무부서와의 협조를 통한 체납액 징수 노력에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광성 의원은 농어촌버스 운영과 공영(마을)버스 운영사업에 대해 농어촌버스 일부 노선 폐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위해 이동권 보장 및 대중교통 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다은 의원은 안전총괄과 발주사업 안전사고 감사에서 사고 유형의 대부분이 매몰과 지뢰에 의한 사고임을 지적하며 지뢰 사고의 경우 군부대와의 적극적인 협조로 대처할 것과 아울러 사고 유형별 안전수칙관리 및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관리를 철저히 해 달라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철원군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3일차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