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 2022년 11월29일 ㈜상복명과원- ㈜아리파머스와 소득안정화 등 노력 다짐

꾸미기_사본 -농업발전과 6차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민고향 정선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밭을 활용해 6차 산업 활성화와 농업인들의 소득 안정화를 위해 정선군-상복명과원- 아리파머스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202211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최정민 상복명과원 대표, 나흥주 아리파머스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팥 종자 보급, 팥 재배기술 교육 및 컨설팅. 팥 재배 및 생산 지원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아라파머스와 상복명과원은 고품질 팥 수매(80/연간)는 물론 팥 유통 소비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과 홍보활동 등 정선군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촉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상복명과원은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상복경주빵으로 유명한 경주 대표 브랜드 업체로서 팥소가 풍부하고 피의 질감이 부드러워 국내 소비자와 외국인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본점과 매장 25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1년 설립한 주민창업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아리파머스(대표 나흥주)는 신동읍 농공단지내에서 아리단팥차, 황기팥빵, 황기롤빵 등 출시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정선군은 281농가에서 83ha 규모의 팥을 재배하고 있으며, 이중 50%가 신동읍 팥 재배 작목반, 신동농협, 정선농협 등과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인 소득을 올리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선군의 친환경 팥을 새로운 특화작목으로 개발하고 다양한 융복합 식품산업 중심의 사업추진으로 수익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친환경 팥 6차 산업관련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