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2022년 11월28일 교류협력 활성화도모 영상회의 개최

꾸미기_사본 -2. 중국 자무쓰시와의 교류협력 회의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최근 국제 우호교류 도시인 중국 자무쓰시(시장 총려)와의 교류 활성화 도모를 위한 국제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동해시는 20221128일 동해시청 화상회의실에서 기초 지방정부 차원의 꾸준한 교류활성화가 필요하다는 공동의 인식을 바탕으로, 비대면 만남이지만 내실있는 교류가 되도록 노력하자는 취지로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양 도시 지휘부의 소개에 이어, 시장의 축사, 그리고 도시별 그동안의 변화상을 경제와 산업, 그리고 관광분야로 나눠 상호 프리젠테이션 자료와 동영상을 상영해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동해항 신항건설, 한러일 국제크루즈훼리 운항, 산단조성의 산업물류거점 도시로서의 위상 정립과 무릉별유천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복구 등의 관광휴양도시로서의 변화상에 대해 홍보하는 등 동해시의 향후 발전과 번영을 위한 커다란 2개의 비전이자 목표임을 강조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국제 우호교류도시의 발전 및 변화한 모습을 보고 들어 반가웠고, 앞으로도 양 도시가 경제협력은 물론 문화, 관광, 교육, 체육 등 더 많은 분야에서 우호교류를 활발히 진행해 상호 도움을 주고 윈-윈하는 관계로 나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재희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동해시와 중국 자무쓰시는 코로나19의 펜데믹 사태를 겪은 2018년 이후로 대면교류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난 2011105일 우호교류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10여년에 걸쳐 문화, 체육, 교육 분야 등에 두루 걸쳐 교류와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중국 자무쓰시, 교류협력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