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꾸미기](A형)2022년 제대군인 주간_태극기_포스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애경 이하 강원센터)2022105() 원주치악회관에서 제11제대군인 주간’(104~7)을 맞아 합격의 완성 인생샷이벤트 및 찾아가는 순회상담을 개최한다.

 

강원센터는 ;스펙 제대군인’,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이라는 제대군인주간 슬로건에 맞게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고 제대군인의 성공적 취업을 위해 이력서, 구직신청서 등에 첨부할 사진을 무료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원주지역의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순회상담을 실시해 전문상담사의 취업상담,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등도 병행한다.

 

특히 올해부터 제대군인법 개정(2021.12.8.시행)으로 제대군인주간이 법정 기념행사로 개최한다.

 

강원센터는 제복근무자(MIU)를 존중하고 예우하는 범국민적 분위기 조성하고 일반국민의 제대군인에 대한 인식개선, 폭넓은 관심과 응원을 위해 10월 한달간 경춘선 전철, ITX청춘열차, 옥외 대형전광판 등을 활용한 동영상 홍보, 강원도 주요거리 현수막 게시, 지역신문 지면광고, 시외버스 활용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를 진행한다.

 

기타 제대군인주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가보훈처는 매년 10월 둘째 주에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해 제대군인 주간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합격의 완성 인생샷’ 이벤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