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9(금)
 

[꾸미기]2022.9.27.한국진폐재해자협회 정기총회_ 유공회원 김원주, 최진원, 송효섭, 임병갑 표창패 수상 (5).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진폐재해자협회(회장 김경수)2022927일 태백시문화예술회관에서 18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유공회원에 대해 시상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이상호 태백시장, 고채창 태백시의장, 도시의원, 김경수 협회장,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번 정총은 진폐환자를 위한 진폐 상담교육,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결의문 낭독, 유공회원 감사패와 표창 수여, 영상물 시청, 축사 등으로 진행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18기 한국진폐재해자협회 정기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진폐재해자 권익과 복지증진에 힘써 주시며 오늘 행사 준비에 수고해 주신 김경수 회장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진폐 재해자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큰 밑거름을 마련했지만 수 십년간 석탄먼지와 사투하며 진폐라는 직업병을 안고 고통을 받고 계신 여러분들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한국진폐재해자협회장은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룩해 보다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산업화와 여러분들의 묵묵히 흘린 땀방울이 있었기에 가능했다태백지역도 산업화의 성지로 국가주관 행사로 승격시키고 이에 따른 산업전사 희생자는 국가차원에 산업유공자로 인정받고 관리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아울러 국가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다 진폐 재해 고통을 안고 살아가는 여러분들께 산업전사의 명예회복 보다 많은 사회적 관심과 정부 차원의 현실적인 지원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사진 왼쪽부터 김원주, 최진원, 송효섭, 임병갑씨)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한국진폐재해자협회, 제18기 정기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