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관내 2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 2021년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3천만원을 받는다고 20229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68개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한국노인인력개발원) 평가지표에 따라 심사한 결과로 공익-시장형 복수유형 부문에서 평창시니어클럽이 S등급(대상)에 선정돼 25백만원의 인센티브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공익형 단일유형부문에서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가 우수기관에 선정돼 5백만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수행기관이 지급받는 인센티브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인력 성과급 및 사업단 장비구입, 시설투자 등의 사업개발비와 복리후생비 등에 사용한다.

 

특히 평창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는 20212020년도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평가에서도 각각 전국 최우수,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올해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뤄내 노인일자리사업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군은 복권기금, 특화형, 취업형 등 총 27개 사업을 추진해 2,992개 어르신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평창시니어클럽은 하반기 청춘보리밥 대관령점 개소로 15개 일자리를 추가 창출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위한 기능보강에 나선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수행기관과 어르신들의 참여로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즐거운 일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수행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