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_심벌마크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박상수 삼척시장이 민선 8기 출범에 따라 202283일부터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을 위해 삼척시 주요 현안사업장 현장점검에 나선다.

 

 시는 매주 수요일 3~4개씩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요 현안사업장 64개소에 대해 현장 점검해 사업 추진상황 및 문제점 등을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한다.

 

이에 83일 첫날 풍곡 커뮤니티센터&힐링타운 조성사업, 가곡 유황온천개발 및 기반시설 정비사업, 가곡 유황온천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등 가곡면 일대 3개 사업장을 방문한다.

 

특히 풍곡 커뮤니티센터&힐링타운 조성사업은 가곡면 오저초등학교 풍곡분교 일원에 총사업비 2875백만원(국비 545백만원 포함)을 투입해 8,201면적의 분교를 리모델링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센터와 지역 소득창출을 위한 관광펜션을 구축한다.

 

또 탄소중립 실천마을-커뮤니티 조성사업 공모에도 선정돼 35천만원의 예산으로 태양광 시설과 휴식공간/교육장을 설치할 계획이며, 올 연말에 사업을 마무리해 내년에 위탁 운영한다.

 

가곡 유황온천개발 및 기반시설 정비사업은 170억원(국비 75천만원 포함)을 투입해 지상 3층 종합온천장과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공정률은 88%이며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가곡 유황온천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은 23억원(도비 13억원 포함)을 투입, 캠핑시설 15동과 안내센터를 갖춘 캠핑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10월 준공한다.

 

이명기 삼척시청 기획조정실장은 주요 현안사업장 현장점검을 통해 시책 사업을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해 삼척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상수 삼척시장, 민선 8기 주요 현안사업장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