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년 농업인의 소득안정화로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 발전 가능한 농촌을 유지하기 위해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수당을 지급한다고 81일 밝혔다.

 

시는 농업인 수당 지원을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공급을 통해 지역 농업경제를 안정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농업인 수당 지급대상자는 사업시행년도 2년전(2019. 12. 31일 이전)부터 강원도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해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자로, 농업인수당 신청기간 중 동해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에게 지급한다.

 

, 경영주 및 배우자의 농외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농업인은 제외한다.

 

또 올해 농업인 수당 대상자는 1,575명으로, 대상자에게 1인당 70만원, 11250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농업인 수당은 전액 동해페이(충전카드)로 지급해 농업인들의 가계 경제 안정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농업인수당 지급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농업인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농업시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농업인 수당 11억원 지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