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9(화)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81일까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활용해 시 홍보 역할을 수행할 유튜브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는 2015년부터 추진한 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를 개선하고자 올해 처음 운영하는 시범사업으로, 사진 콘텐츠 위주의 기존 홍보방식을 탈피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유튜브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시는 유튜브 서포터즈 운영이 끝나면 성과를 분석해, 2023년부터 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와 분리해 본격 운영한다.

 

활동기간은 85일부터 930일까지 약 2개월이며, 동해시 관광, 행사, 일상 등을 담은 영상을 월 1편 제작하면 활동보상으로 20만원을 지급받는다.

 

모집인원은 3(개인 또는 팀) 이하로, 유튜브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 중인 만 18세 이상이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은 서포터즈의 개인 유튜브 채널과 동해시 SNS 채널에 동시 게시해 양방향으로 노출한다.

 

서포터즈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miri020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의 역량, 의지, 경력 등의 선발기준을 적용해 우수한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84일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박희종 홍보소통담당관은 올해 시범 운영하는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가 소기의 성과를 나타낸다면 내년부터 사업비와 인원을 확대해 본격 운영할 방침이라며, “재능있는 유튜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 시범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