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속 작은 축제 ‘프리댄싱페스타’가 원도심 무대를 꾸밀 참가팀을 모집한다.
‘프리댄싱페스타’는 소규모 공연팀을 위한 무대 공연형 경연 프로그램으로, 문화 예술 공연 단체 및 개인 등 3인 이상의 팀은 누구나 무대에 설 수 있다.
댄싱카니발의 거리 퍼레이드와 달리 무대 위에서 4분여간 퍼포먼스를 펼치는 방식이다.
단, 무용, 재즈, 힙합, 치어리딩 등 장르 제한은 없다.
올해 경연은 페스티벌 기간인 10월1일과 2일 중앙동 문화의 거리 상설공연장에서 펼쳐진다.
특히 △일반팀과 △아동-청소년-실버팀으로 구분해 치러지며, 부문별 우승팀에 다이내믹댄싱카니발 폐막 무대에 초청작으로 공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는 친환경 축제구현을 위한 실천방안으로 '에코', '재활용' 등의 키워드를 활용한 팀에 가산점을 부과한다.
또 기존 의상을 재활용하거나 재활용품을 이용한 퍼포먼스 등을 가산 항목에 포함한다.
2022 프리댄싱페스타 참가 신청은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홈페이지(http://www.ddcwj.com) 또는 이메일(ddcwj@naver.com)로 할 수 있다.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022년 8월12일까지다.
원주문화재단 관계자는 “프리댄싱페스타는 참가인원 제한으로 댄싱카니발에 서지 못한 소규모 공연팀들을 위한 축제 속 작은 축제”라며 “명칭 그대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무대인 만큼 열정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