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삼척시.jpg
삼척=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812월 개소한 장애인주간단기보호센터가 입소희망자를 모집하는 등 2019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장애인주간단기보호센터는 삼척시 위탁으로 원주가톨릭사회복지법인에서 샘터 주단기활동센터라는 명칭으로 운영하며, 보호자의 도움없이는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없는 재가장애인에게 입소보호를 통해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입소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난 121일부터 124일까지 단기센터 개원기념 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보호자의 일시적 부재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일일이용과 학생들이 학교수업 후 이용할 수 있는 방과후이용등 주간보호와 월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기입소 보호인 월간이용까지 만 11세 이상 등록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용 및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샘터 주단기활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란희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장은 장애인을 위한 자립생활지원, 재활프로그램, 사회적응, 정서안정 등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장애인 복지서비스 통합 제공과 보호자의 휴식으로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진오 삼척시청 장애인담당은 장애인주간단기보호센터는 사업비 19억원을 들여, 삼척종합사회복지관 주차장 부지내에 건축연면적 708규모의 지상 3층 건물로 신축해 1층은 주간보호소, 2층 단기거주시설, 3층 발달재활치료지원센터로 활용중이라고 전했다.

.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장애인주간단기보호센터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