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1월부터 결제 수수료 0%대의 소상공인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가 전국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가맹점 가입신청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지자체·금융회사·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해 도입한 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소상공인은 결제수수료 0%(연매출 8억원 이하 사업자)의 혜택이 주어지는 상생 결제서비스이다.


가맹점 가입대상은 사업자번호를 가진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동해시청 경제과 및 10개 동행정복지(주민)센터에 비치된 가맹점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제로페이홈페이지에 접속후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또 소비자는 제로페이 가맹점 이용시, 스마트폰에 설치된 민간 간편 결제 앱을 실행해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촬영, 결제금액을 입력해 전송하면 된다.


제로페이 서비스에 대한 가맹점 가입과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제로페이홈페이지 및 콜센터(1670-0582)에 문의하면 된다.


박인수 동해시청 경제과장은 제로페이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과 활성화 지원을 통해 최근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특히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