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8(월)
 

강세용.jpg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국군 장병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 나기를 기원 드리며, 지난 한해 제8대 철원군의회에 보내 주신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한해, 지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지역경제가 큰 타격을 입은데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군민여러분께 말로 다 할 수 없는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방역에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신 공직자,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국군 장병 여러분, 그리고 관계 기관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반드시 코로나19가 조기에 종식되어 지역이 안정되고 군민생활이 편안해 지기를 간절히 바라는 바 입니다.

 

우리 의회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철원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이 어려움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끈기와 용기를 가지고 극복해 나가는데 선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과 함께 생각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철원군의회라는 모토 아래, 2022도 새해에도 꿋꿋이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첫째, 군민의 대표자로서 지방행정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의 의사를 대변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소외되고 취약한 계층의 주민의 아픔을 치유하는데 만전을 기해 나가겠습니다.

 

둘째,의결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예산안 및 행정의 주요 정책을 내실 있게 심의하는데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셋째,입법기관으로서 군민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제정하는데 군민의 이익이 극대화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정책을 입안함에 있어 근본적인 원인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는데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넷째, 견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집행부가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수행하도록 동반자로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데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이제 지방의회도 새로운 대전환의 시기를 맞이하였습니다.

 

1988년 이후 32년 만에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되고 올해부터 시행되어 지방의회의 독립성이 한층 강화 되었습니다.

 

지방의회의 숙원이었던 인사권 독립과 정책 전문 인력 도입이 법제화되어 전문성 강화와 자율성의 확대로 참다운 지방자치의 실현을 이루는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리라 기대됩니다.

 

우리 의회는 새해에도 의회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70년 가까이 국가안보를 위한 희생을 묵묵히 감내하며 척박한 땅을 일구고 지켜온 우리 삶의 터전 철원이 새로운 도약과 전진을 위한 기로에 서있습니다. 그 희망과 도전을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5만 철원군민의 하나 된 마음입니다.

 

이에 우리 의회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을 통하여 군민의 삶이 한층 더 향상되도록 해답을 찾아가는데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군민께 친근한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소통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우리 철원이 향후 대한민국의 중심지로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각자 맡은 분야에서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더 큰 관심과 애정 어린 조언으로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꿈과 희망이 넘치는 임인년(壬寅年) 새해 새날을 맞이하여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고, 기쁨이 넘쳐나는 행복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11일 새해 아침에

 

철원군의회 의장 강 세 용

 

kwtimes@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세용 철원군의회 의장, 2022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