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8(월)
 

조인묵 양구군수.jpg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

공직자 여러분과 주둔 군 장병여러분 그리고, 출향군민여러분 !

 

희망찬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해가 되면 새로운 각오와 희망으로 한 해를 계획합니다.

 

모든 일은 마음에서 출발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웃과 정을 나눌 수 있는 것도 마음이 있어야 하고,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금년 한 해 마음 한가득 희망과 행복으로 계획하신 모든 일이 잘 풀리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코로나19 대응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일상을 묵묵히 감내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방역현장과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매년 해맞이 행사를 시작으로 새해 아침을 맞았지만 올해의 시작은 코로나19 확산세로 조용한 새해 아침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도 짧지 않은 코로나19와의 싸움이 계속 될 것입니다.

 

우선, 긴급 멈춤을 통해 코로나19의 확산세를 막고 백신 접종을 확대하면서 일상으로의 전환을 조심스럽게 다시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정부 차원의 소상공인 지원책과 강화된 방역 속에서 군 차원의 다양한 상경기 부양책도 병행해 추진하겠습니다.

 

민선7기가 마무리되는 2022년 양구군정은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을 잘 헤쳐 나가고, 다양한 지역경제 부양책 마련과 쾌적하고 안전한 정주기반 조성, 지역 균형발전에 초점을 두고 군정을 펼치겠습니다.

 

또한 미래의 전환점이 될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실마리가 잘 풀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서는 정부 지침을 준수하면서 철저한 방역으로 확산세를 차단해 모임 제한이 빠른 시일 내에 해제되도록 함으로써 상경기 위축을 최소화하고, 스포츠마케팅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농업인력 부족에 대해 선제적이고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동서고속화철도 착공에 따른 지역개발 준비와 각종 크고 작은 사업들은 적기에 추진되도록 살피고,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각종 문화관광시설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정비해나가겠습니다.

 

올해는 민주주의 꽃인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가 실시되는 중요한 해입니다.

 

국민주권이 잘 행사되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우리 군은 지금까지 군민이 주인인 양구, 군민이 잘사는 양구, 군민 모두가 행복한 양구를 목표로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楊口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올해가 그 어느 해보다 중요하기에 우리가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 다시 한 번 마음을 모으고 힘을 합칠 때입니다.

 

양구군정도 올 한 해 다시 한 번 심기일전해 잘못된 것은 고치고, 미흡한 것은 채우며, 잘된 것은 고삐를 더욱 당기겠습니다.

 

일심만능(一心萬能)이라 했습니다.

 

저를 비롯한 공직자들이 무거운 짐을 나눠지고, 군민과 마음을 하나로 모아서 함께 나아간다면 못 해낼 일이 없을 것입니다.

 

군민여러분과 함께 국토정중앙 양구의 지리적 가치의 상품화,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생산, 스포츠관광도시 양구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양구라는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해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11일 새해 아침에

 

楊 口 郡 守 조 인 묵

 

kwtimes@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인묵 양구군수, 2022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