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8(월)
 

[꾸미기](신년).jpg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출향인사 여러분!

그리고 군 장병과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포부로 채워 가야 할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일상을 멈추게 한 코로나19로 힘들고 고된 시간을 견뎌오고 있지만 시민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는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바람 없는 천지에 꽃이 피지 않는다는 무풍천지 무화개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겨울의 혹독한 추위없이 거저 오는 봄은 없다는 것입니다.

 

코로나와의 기나긴 전쟁으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비롯한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우리는 여기에 좌절하지 않고 합심하여 극복하며 지난 한 해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준비를 착실히 추진해 왔습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 폐 광산을 창조적으로 복구한 무릉별 유천지화마의 아픔을 극복해 낸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건 등 민선 7기에 야심차게 추진해 왔던 5대 권역별 관광지 조성사업이 마무리되고 있으며, 교육, 문화, 복지, 생활경제 등 시민의 삶의 질과 직결된 시정의 각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제 시민과 함께 이뤘던 지난해의 성과는 과거의 역사로 남겨두고 또 다른 성장의 혁신을 위한 도전을 위해2022년 시정목표를새로운 일상, 혁신과 도약의 행복도시 동해 실현으로 정했습니다.

 

지혜와 용맹의 상징인 흑호의 해인 임인년 새해에도 동해시 700여 공직자는 시민과 함께 추진해갈 시정목표를 기준 삼아 참여와 공감, 도약과 성장, 나눔과 포용, 창의와 혁신, 그리고 안전과 균형을 이루는 정책의 성과가 시민들의 삶 속에서 피부로 느끼는 변화로 확실히 체감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시민 앞에 당당할 수 있는2022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이나 기회는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계획하고 준비하며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지난 2년간 겪어온 코로나19 팬 데믹의 시련은 새 아침을 연 2022년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우리가 어떤 계획을 세워 추진해 가느냐에 따라 내일의 모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온 시민의 협조와 동참 속에 코로나 위기를 지혜롭게 대처해 왔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착실히 대비해 왔습니다.

 

우리가 계획하고 추진하여 완성해 온 성과와 2022년에 추진해 갈 새로운 사업들이 시민의 소득이 늘어나는 동해, 시민의 삶이 행복한 동해라는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올 한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꼭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365일 되십시오.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13

 

동해시장 심 규 언

 

kwtimes@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심규언 동해시장, 2022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