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3(목)
 

일괄편집_꾸미기_180831사진자료(스케치로 만나는 속초 - 정봉재 작).jpg
 
【속초=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립박물관이 2018년 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속초의 주요 관광지는 물론 오래된 골목길, 상점 등 사라질 위기에 처한 도시풍경을 화폭에 담아 기록으로 남기는데 의미를 갖고 추진된 스케치로 만나는 속초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급격하게 변화되는 속초의 아름다운 풍광을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상상하면서 스케치로 표현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속초지역 그림 동호회인 영 화실회원들이 속초의 자연과 인물, 정물을 작품에 담아낸 설향수채화 취미작가전을 연다.


김정아 속초시립박물관장은 특히 이번 지역작가 초대전은 속초를 주제로 한 작품들로 시민들에게 추억과 공감을 선사하고,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속초의 모습을 보여줘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종천 속초시립박물관 학예담당은 올들어 지금까지 지역작가 초대전을 이번 전시회 포함 6회를 개최하면서 시민들과 작가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우리 지역 문화의 저변을 넓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립박물관, 9월 지역작가 초대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