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꾸미기_국민의숲 행사 사진.jpg
 
【삼척=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산림청 삼척국유림관리소(소장 박성호)20181017() 동해 망상동 국민의 숲에서 숲 가꾸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라시멘트(백두대간보전회·동해시청·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진행했으며, 70여명이 참가해 가지치기, 하층식생정비, 탐방로 및 전망대 보수작업을 실시했다.


동해시 망상동 산8번지 국민의 숲은 201711월 삼척국유림관리소와 한라시멘트()국민의 숲 업무협약 체결을 하면서 지정했으며 국민의 숲 중에서도 단체의 숲에 속한다.


특히 단체의 숲은 학교, 기업 등의 단체가 지정된 숲에서 나무심기, 숲 가꾸기 등의 산림체험을 하면서 산림휴양 등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국민에게 개방한 국유림이다.


삼척국유림관리소는 앞으로도 망상동 국민의 숲에서는 여러 단체와 함께 숲 가꾸기, 산지정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동해 바다의 경관을 적극 활용한 해돋이 전망대를 설치하여 숲속에서 맞이하는 일몰·일출 등 특색 있는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일대 삼척국유림관리소 경영계획산사태대응팀장은 나무를 심는 것 이상으로 심은 나무를 건강하고 푸르게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국민의 숲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국유림 경영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숲 가꾸기의 중요성을 알리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국유림관리소, 숲가꾸기 체험행사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