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6(수)

전체기사보기

  • 양양국제공항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본부장 정일섭)는 2024년 9월12일(목) 양양국제공항에서 양양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하나투어, 한국공항공사 양양국제공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와 류양길 영업본부장, 김동국 한국공항공사 양양공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양국제공항을 이용하는 항공편을 확대함으로써 공항 이용 여객을 증대하고, 도민의 항공 여행 편의를 제공하는 등 양양국제공항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 · 기업이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와관련, 양양공항은 2024년 베트남 다낭 등 5개 노선 총 72편 10,493명 이용하는 등의 운항 실적을 보이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강원특별자치도민의 항공편을 이용한 여행 편의 증진과 양양국제공항의 여객 증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강원특별자치도는 관련한 행정지원과 항공편을 이용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양양국제공항은 여행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다 많은 여행객들이 양양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하나투어는 이번 협약 이후, 9월19일부터 양양~중국(장가계) 노선을 12월5까지 총 46편 운항할 예정이고, 2025년 1월 양양 ~ 베트남(다낭, 나트랑) 2개 노선을 운항하기로 했다. 정일섭 강원도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많은 여행객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양양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공항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다양한 관련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발굴해 나 가겠다.”고 밝혔다.
    • 종합
    • 경제
    2024-09-16
  • 강릉시, 2024년 주민참여예산 확대 운영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2024년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인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9월13일(금) 밝혔다. 강릉시는 그동안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운영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환경적 제약,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 및 관심 부족 등으로 주민참여 예산제도가 활성화되지 못해 왔다고 판단, 운영개선방안을 마련해 주민참여예산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강릉시는 지난 제317회 강릉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제도의 개선방안을 담은 조례의 정비를 완료했다. 특히 주요 내용으로 21개 읍면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의 구성, 운영방안 및 주민참여 예산사업 제안자에 대한 포상근거 마련 등을 포함한다. 또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는 강릉시의 21개 읍면동에서 각각 모집을 실시해 운영할 예정이며, 각 지역의 현안 파악 및 제안, 지역제안사업의 심의 및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21개 읍면동에서 제1기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역회의의 위원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주민은 9월 27일까지 해당지역 읍면동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와함께 읍면동 지역회의에서 10월4일부터 10월18일까지 2주간 제안사업에 대한 접수를 받아 이 중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을 심의하고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여기에다 심의 결과를 강릉시로 제출하면 강릉시에서 2025년도 당초예산에 직접 반영한다. 아울러 지역제안사업은 사업당 1억원 범위 내에서 해당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에 대해 지역주민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며, 접수기간내 해당 읍면동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강근선 강릉시청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주민참여 예산확대운영과 관련해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시민분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만큼, 많은 지역 주민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지역뉴스
    • 강릉
    2024-09-16
  • (재)강릉문화재단, 도시탐사대원 모집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재)강릉문화재단은 2024년 9월18일(수)까지 시민이 중심으로 강릉의 매력을 찾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도시탐사대원을 모집한다. 문화도시 조성사업 일환으로 시작한 도시탐사대는 탐사대장과 탐사대원으로 구성된 탐사대가 도시를 이루는 다양한 요소와 매력을 시민의 눈으로 직접 발굴하고 강릉만의 색깔이 담긴 다양한 장소와 콘텐츠를 시민 및 관광객에서 소개하고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24년 탐사대는 4개 동(▲강남동 ▲교2동 ▲명주동 ▲초당동)의 탐사대원을 모집한다. 특히 도시탐사대는 탐사대장 1명과 탐사대원 15명으로 팀을 구성해, 9월에서 11월까지 3개월 동안 각 동의 골목을 다니며 골목의 매력을 샅샅이 탐사 후 간단한 활동일지를 기록하는 활동을 한다. 또 도시탐사대는 강릉의 도시문화 요소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교류하는 즐거운 경험을 쌓고 싶거나 탐사 및 커뮤니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강릉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동네별 15명, 총 60명의 탐사대원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시나미강릉 홈페이지(https://sinami.c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강릉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33-647-681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지역뉴스
    • 강릉
    2024-09-1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