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강원정보문화진흥원-강원도관광재단 업무협약(MOU) 체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김흥성)과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20211020‘ICT 기술기반 강원관광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강원도관광재단과 지난 브릭아트 페스타를 통해 업무협력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단순한 장소 제공 등의 협업을 넘어 관광산업과 SW 융합을 통한 신서비스를 창출하는 업무 협력 등을 진행한다.

 

또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특화 콘텐츠 연계 축제 개최 및 대관업무 업무 협력, 스마트토이 관광서비스 개발 등 체험형 콘텐츠의 관광자원화, VR-AR-XR-메타버스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 각 기관 주최 축제 및 사업 관련 상호 홍보 협력 등의 유관 업무협력을 계속 이어간다.

 

이와함께 이번 협약으로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의 메타버스, ICT 융합클러스터 등의 디지털 역량이 강원도관광재단의 관광분야 전문역량과 결합해 위드 코로나 시대 디지털 안심, 안전관광 조성의 초석이 되도록 한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도 단위 특화산업과 SW 융합을 통한 신사업,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성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하는 융합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강원도관광재단의 각종 지역특화 관광사업과 맞물려 많은 시너지 효과를 예상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정보문화진흥원-강원도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