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10915 보도자료(하반기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정보화 교육 지원).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1914()부터 이틀간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와 협업해 하반기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어 실시된 것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우리생활속에 확산됨에 따라 관련기술을 교육전문기관과 협업으로 사회복무요원 정보화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성실복무를 유도하고 병역이행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강원도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메타버스 올림픽 관련 정보지식을 이해하고 동시에 입체(3D) 프린터와 무인 비행체 드론에 대한 이론과 체험 교육은 한국폴리텍 대학교의 지원으로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술의 체험을 위주로 교육생들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또 교육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은 일상에서 디지털환경을 구현하는 기술을 배워 최신 정보기술 트렌드를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사회복무요원은 교육을 마련해 준 강원지방병무청과 한국폴리텍대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앞으로도 병역이행 과정에서 정보기술 체험 등 많은 신기술을 접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원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개인의 발전은 물론 우리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병역이행이 자랑스런 분위기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정보화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