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한국건강관리협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기생충박물관(이하 기생충박물관)이 오는 202214일까지 약 4개월간 특별기획전시(손운목교수 기증전) ‘밥상머리 기생충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인류 존멸의 역사와 함께해 온 음식속 식품매개기생충과 그 예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기생충학 손운목 명예교수가 기증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전시한다.

 

관람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기생충박물관 홈페이지(http://parasite.or.kr)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평일 오전 10, 11, 오후 2, 오후 3시 등 총 4차례와 토요일 오전 10, 11, 오후 1시 등 운영하며 일요일, 공휴일, 한국건강관리협회 창립기념일(117)은 휴관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기생충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 2601-3284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채종일 회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국민에게 기생충을 보다 쉽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앞으로도 기생충 소장 자료의 체계적 보존 및 연구, 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해 전문박물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기생충학 손운목 명예교수는 지난 202012월 다양한 기생충에 대해 알리기 위해 국내 유일인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생충박물관에 총 230여 점의 기생충 표본 및 자료들을 기증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관리협회 기생충박물관, 밥상머리 기생충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